본문 바로가기

IT상식

[MS 워드] 목차 폰트 변경 방법

728x90

[ 목차 폰트 변경 ]

* 본문에 있는 목차 구문의 폰트를 바꾸어도 실제 목차에 나타나는 폰트는 바뀌지 않는다.

* 아래의 그림은 본문상에서 목차 1~목차 3 단계에 해당되는 문구 부분인데, 3가지 모두 글자체와 크기와 문단 간격이 동일하게 작성되어 있다. 

< 본문에서 목차 영역 폰트 >

* 아래의 그림은 위 본문에 해당되는 문구의 목차 영역을 보여주고 있는데, 목차 1 구역은 볼드체로 되어있고, 목차 1과 목차 2는 목차 3에 비해서 크기가 크다는 것을 볼 수 있다.

 

< 목차에서 보여지는 폰트 >

* 현재 상태에서 목차 부분을 폰트 변경을 하면 어떻게 될까?

* 해당 불럭을 잡고, 글꼴을 선택한 후 폰트를 지정하여 보자.

< 목차 폰트 변경 >

* 해당 영역의 폰트와 크기가 변경된 걸 확인할 수 있다.

< 일시적으로 폰트 변경됨 >

* 여기서 목차 업데이트를 수행하면 어떻게 될까?

< 목차 업데이트 수행 >

* 목차 영역에서 폰트나 문단 정보를 아무리 바꾸어도 목차 업데이트 행위가 일어나면 기존 상태로 되돌아가는 것을 볼 수 있다.

< 목차 업데이트 후 기존 상태로 되돌아간 상태 >

* 결론은 목차 영역에서 아무리 글꼴이나 단락 정보를 변경하여도 목차 업데이트 하면 기존 상태로 되돌아가므로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한다.

* 참조 --> 목차 --> '사용자 지정 목차'로 이동하면 현재 지정된 상태값이 보여진다.

< 사용자 지정 목차 설정창 >

* [수정] 버튼을 클릭하면 목차 스타일 별로 미리 보기 상태가 보인다.

* 목차 1, 목차 2, 목차 3의 폰트가 각각 아래와 같이 다르게 설정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.

* 위에서 목차 업데이트 했을 때 항상 이 상태로 되돌아가고 있었던 것이다.

< 목차1 폰트 >
< 목차2 폰트 >
< 목차3 폰트 >

* 목차 1부터 목차 3까지 각각의 스타일 팝업 화면에서 [수정] 버튼을 눌러서 서식 부분에서 아래와 같이 원하는 폰트로 동일하게 변경하여 준다.

< 설정값 변경 >

* 3가지 모두 위와 같이 원하는 폰트로 설정하고 [확인]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목차 전체를 바꿀 건지 물어오는데 이때 모두 예를 누르며 된다.

* 이제 모든 목차가 원하는 폰트로 바뀌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고, 이후 목차 업데이트를 하여도 항상 동일한 폰트가 보이게 된다. 끝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