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IT상식

MS Power Automate Desktop 사용해 보자

728x90

[ MS Power Automate Desktop 맛보기 ]

* Power Automate Desktop은 웹 환경으로 제공되는 Power Automate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지만, 데스크톱의 경우 독립적인 환경에서 실행되기 때문에 활용도 차원에서 차별화된다.

* 향후 기억을 위하여 작성하는 내용임으로 요약 위주로 작성하기로 한다.

 

1) 프로그램 설치

* 설치 방법은 아래에 정리해 두었다.

< 링크 : MS 파워 오토메이트 설치하기 >

 

2) 프로그램 실행 후 새 흐름 생성하기

* PC에 설치된 Power Automate를 실행한다.

* 만약 이미 만들어진 흐름이 있을 경우에는 해당 목록이 보이지만, 최초에는 위와 같이 아무런 내용도 표시되지 않는다.

* 좌측 상단의 '새 흐름'을 클릭한다.

* 흐름 이름을 입력한 후 '만들기'버튼을 클릭한다.

* 원하는 흐름을 선택 또는 더블클릭하면 해당 작업화면이 팝업 된다.

 

3) 새 흐름 만들기

* 좌측에 작업 아이템을 중앙에 있는 흐름내역으로 드래그하면서 원하는 흐름을 설계한다.

* 처리할 작업 시나리오 : Local PC의 특정 폴더에 있는 파일의 이름을 변경하는 작업 

 

4) 작성된 흐름 실행하기

* Play 아이콘 클릭하면 진행 상태를 볼 수 있다.

* 변경 전 폴더 정보

* RPA 적용 후 폴더 정보